본부소식 본부뉴스보도자료

보도자료

2021 청년여성 멘토링 프로젝트 멘티 모집
담당부서 교육사업팀 담당자 최세정
날짜 2021-04-12 연락처 053-219-9973
첨부파일 0412=멘티 모집 보도자료.hwp (44 kb)
2021청년여성 멘토링_멘티 모집 포스터.pdf (632 kb)





2021 청년여성 멘토링 프로젝트 멘티 모집
- 각 분야 전문가 멘토와 청년여성들의 네트워크, 5월 7일까지 모집 -


□ 대구시가 주최하고 대구여성가족재단이 주관하는 ‘2021 청년여성 멘토링 프로젝트’ 에 참가할 2030 청년여성 멘티를 5월 7일까지 모집한다.


□ 청년여성 멘토링 프로젝트는 지역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여성 멘토와 청년여성의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청년여성 진로 탐색 및 사회 진출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하는 사업이다. 연극, 디자인, 출판, 경제, 창업 등 5개 분야 7명의 멘토가 확정되었으며 멘토와 함께 프로젝트를 진행할 멘티를 분야별로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2030 청년여성으로, 선발되면 멘토로부터 축적된 경험과 전문적 노하우를 전수받고, 프로젝트를 통해 성과를 만들어가게 된다. 활동 결과물은 결과공유회를 통해 발표, 공유할 예정이다.


□ ‘연극’분야는 멘토의 연기 지도를 받아 함께 구성한 시나리오로 한 편의 연극을 완성시키게 된다. 이 연극은 향후 성평등 교육 연극 등 다양한 콘텐츠로 성장시킬 계획이다. ‘출판’분야는 직접 쓴 글을 독립출판물로 엮어 책을 발간하여, 최근 활성화되고 있는 독립출판 시장을 경험하고 청년여성들이 새로운 활로를 찾을 수 있게 도운다. ‘디자인’분야는 자신의 캐릭터를 디자인으로 만들고 굿즈를 직접 제작하여 디자인 분야의 창업을 미리 경험해볼 수 있다. ‘경제’분야는 대구 지역 기업의 제품을 발굴하고 글로벌 마켓을 활용해 이를 수출하는 전 과정을 경험함으로써 글로벌 마켓에 도전하는 글로벌 셀러로 성장할 수 있다. ‘창업’분야는 가구 산업에 대한 분석과 시장조사를 통해 직접 가구 디자인을 하고 이를 만드는 작업을 수행하게 된다. 이를 통해서 사회적 기업 분야를 배워 새로운 일자리로 진출할 수 있다. 이 모든 과정은 각 분야 전문가 멘토의 멘토링을 받으며 진행된다. 청년여성 멘토링 프로젝트는 다양한 경험과 체험을 통해 청년여성들이 새로운 도전을 할 수 있는 진취성을 일깨우고 다양한 일자리로 연계될 수 있도록 전문성을 지원한다.


□ 멘티는 해당 분야의 멘토와 프로젝트를 수행하고자 하는 의지가 있는 2030 청년 여성으로, 지역의 청년 여성들과 함께 활발하게 네트워크를 하고자 하는 사람을 모집한다. 원서 접수는 5월 7일까지로, 대구여성가족재단 홈페이지(wwwdwff.or.kr)을 참조하면 된다. 문의 053)219-9925, 9973.


다음글 「2021 통계로 보는 대구여성의 삶」 발간
이전글 2021 워라밸 청년 기자단 발대식 개최
 목록